본문 바로가기
교회 디자인

어버이주일 교회 선물 라벨 디자인 PPT

by Inch_J 2021. 5. 8.
반응형

 

어버이 주일을 맞이해서 교회에서 파운드 케익을 선물하게 되었는데, 도착한 파운드 케익의 케이스가 아무것도 그려져 있지 않은 백색 상자더라고요.

 

그대로 선물을 드리기에는 아쉬워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하고 라벨지에 출력해서 붙이기로 했습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공부를 이제 시작하려고 하는데 아직은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간편한 디자인을 할 때 저에게 가장 간편한 건 여전히 PPT입니다. 

 

 

1. 규격 설정하기

 

먼저 슬라이드 규격을 설정해놓고 디자인을 하면 바로 저장해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해요.

제가 출력할 라벨의 사이즈는 Formtec 3626 라벨로 가로 16cm / 세로 6cm 이기 때문에 이 비율로 설정하되 사이즈를 딱 맞게 하면, 저장했을 때 화질이 좋지 않을 수 있어서 80cm / 30cm로 만들었습니다.

 

 

2. 참고 이미지 찾기

 

저는 디자인을 제대로 공부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폰트와 이미지를 아무리 요리조리 배치해도 예쁘게 만들기가 어렵더라고요.

보고 만들만한 디자인을 열심히 구글링합니다. 

제가 참고할 디자인을 먼저 찾고 따라서 만들어보면 저 혼자 한 것보다 훨씬 나은 디자인이 나오더라고요.

 

 

3. 포인트 이미지 넣기

 

저는 이미지가 많이 들어가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포인트가 되는 이미지를 먼저 찾았어요.

아무래도 어버이 주일이니까 카네이션 사진이 좋겠죠? 

카네이션 사진 중 배경을 깔끔하게 잘라내면 색감도 좋고 풍성한 사진을 찾았습니다.

가능하면, 저작권이 없는 무료 사진을 활용하기 위해서 즐겨 사용하는 제가

Unsplash 사이트에서 사진을 골랐어요. 

 

 

고른 이미지가 아무래도 사진이다보니 그림자 배경을 제거하고 PPT로 옮겨와 배치를 했습니다.

제가 찾아본 이미지를 보니 연한 분홍색이 따뜻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주더라고요. 

아무래도 라벨지에 인쇄를 하게 되면, 바깥에 흰 여백이 생기기 쉬우니 바깥쪽은 흰색으로 두고 윤곽선만 있는 상자로 글이 들어갈 테두리를 만들어줬습니다.

 

 

 

4. 문구 넣기

 

아무래도 어르신들께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선물이니 담백하게.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라는 문구를 넣기로 했어요. 교회에서 드리는 선물이니 교회 이름과 담임목사님 성함을 넣었습니다.

 

구글링을 하다보니 요즘에 어버이날, 어버이주일 관련된 디자인에는 원고지처럼 칸을 만들고 그 안에 글씨를 쓰는 디자인이 많더라고요. 깔끔하고 단정하고 따뜻한 느낌도 나서 저도 따라해보기로 했습니다.

PPT로 선을 그려서 원고지 모양의 디자인을 한 뒤 그 안에 글씨를 써 넣었습니다.

 

폰트는 요즘 즐겨 사용하고 있는 '카페 24 고운밤' 무료폰트를 사용해서

손글씨 느낌이 나면서도 단정한 느낌이 들도록 했습니다.

 

이제 완성됐네요!

 

 

PPT 파일을 첨부해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자유롭게 사용하시고

도움이 되신 분은 하트도 눌러주세요.

혹시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초보지만 아는 부분을 설명해드릴게요.

풍성한 어버이주일 되세요!

 

어버이 주일 라벨 디자인.pptx
0.23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