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성경 말씀 묵상/베드로후서

주의 말씀과 통치를 거부하는 자들이 받는 심판 I 베드로후서 2장 1-9절 I 매일성경 큐티 말씀 묵상

by Inch_J 2020. 12. 22.
반응형

썸네일-우물-안에서-바라본-빛

 

제목: 주의 말씀과 통치를 거부하는 자들이 받는 심판

본문: 베드로후서 2:1-9

 

<본문>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선생들(유 4-13)>

1 그러나 백성 가운데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그들은 멸망하게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2 여럿이 그들의 호색하는 것을 따르리니 이로 말미암아 진리의 도가 비방을 받을 것이요 3 그들이 탐심으로써 지어낸 말을 가지고 너희로 이득을 삼으니 그들의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그들의 멸망은 잠들지 아니하느니라 4 하나님이 범죄한 천사들을 용서하지 아니하시고 지옥에 던져 어두운 구덩이에 두어 심판 때까지 지키게 하셨으며 5 옛 세상을 용서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경건하지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6 소돔과 고모라 성을 멸망하기로 정하여 재가 되게 하사 후세에 경건하지 아니할 자들에게 본을 삼으셨으며 7 무법한 자들의 음란한 행실로 말미암아 고통 당하는 의로운 롯을 건지셨으니 8 (이는 이 의인이 그들 중에 거하여 날마다 저 불법한 행실을 보고 들음으로 그 의로운 심령이 상함이라) 9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실 줄 아시고 불의한 자는 형벌 아래에 두어 심판 날까지 지키시며

 

 

<해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결코 하나님이 말씀을 기록하신 의도와 상관없이 자신의 생각과 욕구를 집어넣어 해석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만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거짓 선지자들이 나타났던 것처럼, 교회 안에도 거짓 교사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바른 믿음으로부터 벗어나게 하고, 결국 멸망에 이르게 하는 이단적 가르침을 은밀하게 끌어들이는 사람들입니다. 거짓 교사들은 자신들을 피 값으로 사시고, 죄와 사탄의 종노릇하던 우리를 해방시키셔서, 주인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권위를 부인하는 사람들입니다. 교회는 머리 되신 그리스도께 속한 자들로서 그리스도의 종이며, 그리스도의 뜻에 순종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가 주인이심을 부인하고, 그리스도의 통치를 거부하는 사람들은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끌어들이는 사람들입니다(벧후 2:1).

 

  많은 사람들은 방탕하고 음란한 일을 하는 거짓 교사들의 행위를 그대로 따라할 것입니다. 거짓 교사들의 모습은 당시 로마의 신을 예배하는 사람들이 술잔치를 벌이며 난잡하게 행하던 일들을 교회 안으로 끌어들였습니다. 이런 가르침은 예수님을 주로 고백하는 교회가 전력을 다해 걸어야 할 길, 하나님의 성품에 참여하여 변화되어가는 길, 그리스도의 복음의 영광과 능력이 나타나고 복음이 전파되는 진리의 길을 가로막을 것입니다. 거짓 교사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자신들의 탐욕을 채우기 위해 자신들이 만들어 낸 말을 합니다. 그들은 성도들을 상대로 사업을 하고 돈벌이를 하려고 합니다. 옛적부터 이런 거짓 교사들을 향한 하나님의 심판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이들을 향해 다가오는 멸망은 잠들지 않습니다. 인간적인 욕심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왜곡하는 거짓 교사들은 반드시 멸망할 것입니다(벧후 2:2-3).

 

  하나님은 하나님의 통치를 거부하고 범죄한 천사들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그들을 사슬로 결박하셔서 지옥에 던져 넣으시고 심판하실 때까지 빛이신 하나님 나라에서 쫓겨나 어둠 속에 갇혀 있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불경건한 사람들로 가득했던 노아 시대의 옛 세상도 아까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오직 하나님을 믿음으로 얻는 의를 전파했던 여덟 번째 사람 노아만을 구원하시고 세상을 홍수로 심판하셨습니다. 여덟 번째 날, 안식 후 첫 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가 새 시대를 시작하셨듯이 심판 후 시작되는 새 시대에 합당한 노아만이 구원을 얻었습니다. 하나님은 탐욕으로 가득했던 소돔과 고모라를 잿더미가 되도록 멸망시키셔서 후대의 불경견한 자들에게 본을 보이셨습니다. 소돔과 고모라에 있던 롯은 날마다 불의하고 음란한 행실들을 보고 들으며 마음이 짓눌리고 상할 만큼 고통스러워했습니다. 하나님은 고통 중에 있는 의로운 롯을 건져내셨습니다(벧후 2:4-8).

 

  주님은 경건한 사람은 시험에서 건지시는 분이시며, 불의한 자는 형벌을 받도록 심판 날까지 가두어 두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거짓 교사들의 죄를 기억하고 계시며, 이 땅에 다시 오실 때 반드시 그들을 심판하실 것입니다(벧후 2:9).

 

 

<메시지>

 

  하나님은 하나님의 주 되심을 부인하고, 하나님의 말씀과 통치를 거부한 자들을 심판하셨고, 장차 반드시 심판하실 것입니다. 오늘날도 예수 십자가 복음을 왜곡하고, 자신의 욕심을 이루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교묘하게 변질시키는 거짓 교사들을 알고 계십니다. 입으로는 예수님을 주와 그리스도로 고백할 수 있고, 사람들의 눈을 속일 수도 있습니다. 죄에 무감각해지고,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대로 합리화해서 자기 자신을 속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결코 하나님을 속일 수 없고,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