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성경 말씀 묵상/요한복음

다 이루었다 / 요한복음 19장 28-30절 / 매일성경 큐티 말씀 묵상

by Inch_J 2021. 3. 2.
반응형

 

제목: 다 이루었다

본문: 요한복음 19:28-30

 

<영혼이 떠나가시다(마 27:45-56막 15:33-41눅 23:44-49)>

28 그 후에 예수께서 모든 일이 이미 이루어진 줄 아시고 성경을 응하게 하려 하사 이르시되 내가 목마르다 하시니 29   거기 신 포도주가 가득히 담긴 그릇이 있는지라 사람들이 신 포도주를 적신 해면을 우슬초에 매어 예수의 입에 대니 30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하나님의 구원 계획에 철저히 순종하셨던 예수님은 이제 임박한 죽음을 앞두고 이루셔야 할 모든 일이 다 이루어졌다는 것을 아셨습니다. 심한 채찍질을 당하여 많은 피를 흘리시고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 계셨던 예수님은 목마름을 느끼셨습니다. 예수님은 이 갈증이 메시아의 모형인 다윗이 쓴 성경과 연결된다는 것을 아셨습니다.

 

시편 69:21 “그들이 쓸개를 나의 음식물로 주며 목마를 때에는 초를 마시게 하였사오니”

 

  예수님은 이 말씀을 성취하시기 위해 “내가 목마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로마 군인들은 싸고 신 포도주를 해면에 적  신 뒤 우슬초 끝의 가지에 걸어 예수님께로 들어 올렸습니다. 예수님은 그 포도주를 받으신 뒤 “다 이루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달리시기까지 모든 구약 성경의 말씀을 다 성취하셨으며, 하나님 아버지의 뜻에 온전히 순종하심으로 모든 사명을 완수하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예수님은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을 내어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유대 종교지도자들과 로마 총독, 로마 군인들에 의해 목숨을 빼앗기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구원 계획을 성취하시고 하나님 아버지의 뜻에 순종하시기 위해 스스로 목숨을 내어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려 고난을 당하시고 마지막으로 영혼이 떠나가시는 순간까지 하나님의 말씀을 성취하시고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완수하는 일만을 바라보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우리의 구원을 위한 모든 일을 온전히 다 이루셨기에 우리는 그 어떤 공로나 자격이 없이도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죄를 용서받고, 하나님께 의롭다 함을 받아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완전한 십자가만을 의지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